티스토리 뷰

철분 결핍성 빈혈의 원인 

빈혈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철분 결핍성 빈혈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빈혈일 때 철분 결핍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철분이 부족한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철의 손실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이 생리 기간에 출혈량이 많거나 헤모글로빈으로 적혈구를 계속 파괴하면 많은 것을 잃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위장관에서 다시 피가 나면 철분 손실이 증가합니다. 두 번째는 철분 섭취가 줄어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채식 주의자의 경우 섭취하는 음식에 제한이 많기 때문에 철분이 잘 흡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이 부족한 사람은 잘 먹지 못해 금단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셋째 위산 손실이 있는 사람들. 특히 위 수축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위산이 감소할 것입니다. 이러한 흡수 감소는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네랄이 잘 분해되지 않고 흡수가 줄어들면 이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수유 억제제가 많이 있습니다. 좋은 약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철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 클로로겐성 장질환, 궤양성 크론병 등 사람의 경우 철분 흡수가 감소해 철분 결핍성 빈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철 부족 마지막 이유는 철 수요의 증가입니다. 임산부가 이런 상황입니다. 철분 결핍 비율은 보통 혈액 검사에서 나타나는 헤모글로빈 수치나 철분 수치로 혈청 철이라고 하며 발효 수치도 대부분 낮습니다. 철분 결핍성 빈혈에는 TIB라고 불리는 수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철이 달라붙는 능력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결핍성 빈혈로 증가합니다. 나머지는 바닥이 나고 TBC만 증가합니다.

 

철분결핍성 빈혈 외 다른 원인

철분결핍성 빈혈이 아닌 다른 문제에서 나온 것인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골수에 문제가 있을 때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수는 적혈구가 만들어지는 곳입니다. 부품이 아무리 많아도 공장 자체가 파업을 하면 못 만듭니다. 골수는 실제로 적혈구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혈액 검사에서 이 수치를 측정한다면 그것은 더블 UB 백혈구와 같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혈소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비타민의 부족은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철분으로는 엽산과 비타민 철분이 자주 언급되어 함께 먹습니다. 여러분은 아마 많은 것들이 뒤섞여 있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이유는 비타민 비틀스와 엽산 가공이라는 회로를 통해 DNA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골수에서 적혈구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비타민B2 와 엽산이 부족하면 세포는 정상적으로 증식하지 못하고 성장만 합니다. 엽산의 부족과 비타민 분리로 인한 빈혈로 인해 수치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거대한 혈구빈혈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셋째 알코올 섭취등은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골수에 영향을 주고 다른 백혈구에도 영양을 주고 적혈구의 정상적인 생성과 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술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이 알코올이 대사 되는 과정에서 비타민 혈군을 많이 잃게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 결핍으로 인해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또 이 술을 과음한 사람은 서비스 빈혈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적혈구가 파괴되고 이런 것들이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염이든 간경변이든 간암이든 활성산소는 동등하게 이러한 산화적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간세포에 손상을 초래합니다. 이유 없이 빈혈이 반복되는 사람들은 다양한 기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 간세포들이 파괴될 때 세포 안에 저장된 철분들은 혈액으로 방출됩니다. 술을 많이 마시고 만성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은 종종 수치가 높습니다. 그 외 빈혈은 신장에 문제가 있을 때도 발생합니다. 중금속이나 납 또한 빈혈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적절한 양과 좋은 철분 섭취 보장을 위한 요령

그럼 우리는 이렇게 좋은 철분을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우리 식생활에 조그만 신경을 써도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기, 간, 닭고기 내장, 생선, 새우 또는 참새우, 식용 껍데기등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흡수하도록 하는게 좋고 신체를 크게 강화시키기 위해 일일 섭취양 음식에 고기 30-90g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과일도 중요한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비타민C가 많은 감귤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비타민C는 철분 흡수를 향상하는 것으로 분명히 입증되었습니다. 그것은 비헴철을 포착하여 신체에 더 쉽게 흡수되는 특정형태로 저장합니다. 철분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C가 많은 식품에는 감귤류, 오렌지 주스, 레모네이드,브로콜리, 피망 ,키위, 딸기등다양한 식품들이 있습니다. 비타민C 조리 시 과도한 열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합니다. 젖소와 두유에 함유된 칼슘과 인산염은 철분흡수를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음으로 식사와 함께 또는 철분 보충제와 함께 우유나 두유를 마시는 건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철분은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다양한 식물성 식단과 다른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포함하면 철분 요구량을 충족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