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쪽 귀 먹먹함을 느낀다면 꼭 보세요.

by 애니썬 2023. 3. 27.

급성외이도염

급성외이도염은 귀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흔하고 많은 질환입니다. 외이도에 비정상적으로 분비물이 생기거나 열감과 함께 붓기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귀의 바깥 부분 즉 귓바퀴와 외이도의 염증을 말하는 것입니다. 원인으로는 귀를 과하게 세척하거나 물이 찼을 때, 외이도 손상, 알레르기와 박테리아 감염,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중이염

중이염은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이에 세균, 바이러스로의 감염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감기와 같은 증상, 귀에서 진물이 나거나 청력이 떨어지고 안면마비,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을 느끼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갈 수 있으니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메니에르 병

귀의 먹먹한 증상과 어지러움이 함께 나타나고 물속에 깊이 들어가 있는 듯한 압력이 느껴지신다면 메니에르 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원인으로는 정확하진 않지만 림프에 흡수장애로 인해 림프 내 수종이 생길 때 발병하고 스트레스나 과로, 알레르기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돌발성 난청

돌발성 난청의 증상은 귀가 꽉 막힌다거나 먹먹한 느낌이 듭니다. 평소보다 말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이명처럼 삐~ 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현기증과 구토증상, 가만히 서 있는 게 힘들 정도로 균형 잡기가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또 양쪽 귀에서 나는 소리가 다르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잦은 소음에 노출된 경우

평상시에 높은 음량으로 음악을 듣거나 티브이를 시청하신다던지, 직업상 이유나 환경적인 이유로 크거나 잦은 소음에 노출이 많이 된 경우에는 귀가 먹먹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큰소리에 노출되다 보면 청각세포가 손상되어 청력저하, 이명이 이 생길 수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이같이 한쪽 귀가 먹먹한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같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 신속히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